구글 넥서스7 2세대 펌웨어 업데이트(JSS15R) / 강제 업데이트 방법






  구글 넥서스7 2세대가 국내에 정식 출시된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기존의 레퍼런스 기기에 비해 상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최근에는 TV CF도 활발히 하고 있더군요. 






  그런 넥서스7 2세대의 새로운 펌웨어가 최근 공개되었습니다. >버전은 JSS15R로 어떤 점들이 변경되었는지에 대한 구글의 공식 발표가 없어서 유저들은 멀티터치 버그가 해결되지 않았나 예상하고 있는데요. 해당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아직 확실히 패치되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 기기 넥서스 시리즈의 업데이트는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림이 뜨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는 셈이죠. 트래픽 분산과 안정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동일한 기종이라도 순차적으로 OTA 알림이 가는데요. 저는 기다리지 못하고 강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강제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1.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2. 우측으로 스와이프해 전체 탭으로 이동합니다.


3. 목록에서 Google Services Framework을 찾습니다.





4. 터치 후 나오는 화면에서 데이터 지우기를 실행합니다.


5. 설정 - 태블릿 정보 - 시스템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6.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만약 이 방법을 통해 새로운 업데이트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같은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만병통치약은 아니지만 제 경우 한 번에 업데이트가 가능하더군요. ^^


앞으로도 넥서스7 2세대의 업데이트가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모르긴 몰라도 차기버전인 Kitkat은 일찍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든든하네요.





멍교수
디지털/모바일 2013.09.22 21:07

댓글을 달아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