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5S 알리익스프레스 강화유리 추천! (아이스코어 저가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알리익스프레스(http://www.aliexpress.com)에서 아이폰 5S의 강화유리를 질렀습니다. 알리의 무료배송은 잊고 있으면 온다는 말대로 잊고 있어보려 했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배송조회를 하게 되더군요. 그래도 싼 값에 물건너 오는 것 치고는 빨리 온 듯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알리에서 강화유리를 비롯해 케이스, 케이블, 젠더 등 악세사리를 지르시는데요. 그 중 가장 핫한 물건은 Godo Smith의 강화유리 Ice core가 아닐까 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 그리고 판매자의 친절한 피드백으로 많이 알려져 있더군요.

 

  저도 아이스코어를 알아보았지만 제 기준에서는 예산 초과(약 14달러 정도)라 망설이고 있는데 8달러 안팎의 제품도 함께 팔고 있더군요. 이름하여 Glass of Titan이라는 녀석이었습니다.

 

  아이스코어 대비 반값 조금 넘는 가격이라 구미가 당겼던 것이 사실이지요. 사실 아이스코어의 경우 수많은 유저들의 사용기가 있지만 이 제품에 대한 정보는 얻을 수 없었기에 예산제약상 본의 아닌 모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스코어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출처 : Godo Smith의 판매페이지 상세정보)

 

  표를 통해 확인하신 것처럼 두께와 재료가 된 유리의 등급밖에 없습니다. 사실 그 두 가지 요소가 품질의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것인데요. 그래서 대체 어떻게 다를까 찾아보았습니다.

 

아이스코어 : Germany Schott Tempered Glass / 0.2mm Thickness + 2.5D,Electroplated coating
타이탄 : Japan AGC Nano-coated Tempered Glass Film / 0.3mm Thickness + 2.5D,Electroplated coating

 

  아이스코어가 0.2mm로 매우 얇고 독일산 고품질 유리를 사용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타이탄은 일본산을 사용했으며 0.3mm의 상대적으로 두꺼운 제품이지요. 하지만 일본의 유리산업 수준을 알지 못하지만, 독일에 버금갈 것 같다는 신뢰감은 듭니다.

  두께와 미묘한 자재의 차이를 용서할 수 있다면 Glass of Titan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기다림의 시간을 보낸 후 도착했네요.




세관에서 뜯어본 후 재밀봉 했다는 친절한(?)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고도스미스씨로부터 온 정품(?)입니다.


위에서 보신 것처럼 간략한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쉽게 뜯을 수 있도록 섬세한 배려가 녹아있는 포장입니다.

하나는 설치도구, 다른 하나는 강화유리와 뒷면 보호필름입니다.



전체 구성품 샷입니다. 나름 풍부한 구성이 돋보이는군요.

사진상 좌측의 설치매뉴얼 아래 있는 퍼런 테이프는 표면 먼지제거용입니다.


설치방법이 자세하게 적혀있네요. 물론 읽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알콜솜과 먼지제거 및 재부착용 테이프, 밀대(?), 표면을 닦는 천이 있습니다.


의외의 수확 홈버튼이 들어있더군요. 실버와 블랙입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홈버튼 쪽이 예전보다 함몰된 느낌이 드는걸 보완하기 위한 것 같은데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5S에는 쓸 이유가 없지요ㅎㅎ




 

  개인적인 느낌은 아이스코어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가격차이에 비해 큰 아쉬움이 느껴지진 않을 것 같게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들고 제품 자체에 대해서도 괜찮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잊을만 할때쯤 도착한다'는 기다림의 미학이 필요한 배송이 다소 아쉽고,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할 당시(6월 경)에는 거의 모든 강화유리가 장당 1~3만원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호후, 쉴드플러스 등 저가 필름이 국내에도 충분히 출시되어 있는 점 등을 감안한다면 이전에 비해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겠습니다. 물론 제품 자체는 가격 대비 훌륭하기 때문에 한 번쯤 구입해 보셔도 후회는 안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멍교수
디지털/모바일 2014.10.14 22:12

댓글을 달아 주세요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