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20NC 산뜻한 카시오 12자리 계산기






  얼마 전 인터넷에서 우연히 이 계산기를 보았습니다. 근데 어찌나 마음에 들던지, 서브로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근데 최저가는 제가 원하는 블랙&옐로우(BYW) 색상이 없고, 재고가 있는 판매자는 가격이 장난감으로 들이기에 애매해 보류하고 있었지요. 그러다 마침 11번가에서 T멤버십 할인을 해서 T매니아 쿠폰을 적용하여 구매했습니다.

  세무, 회계용 계산기는 카시오 14자리라고 불리우는 JS-40시리즈가 독점하고 있습니다. 극히 소수의 수험생들은 틸트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데 정말 정말 소수이거나, 그나마도 JS-40 시리즈를 사용하다 서브로 들이는 경우가 많지요.

  강사들도 회계원리 시간에 콕 찝어서 "카시오 14자리" 제품을 구입하라고 하는데 이 제품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봐야겠습니다. 제가 아는 JS-40 시리즈는 초기형인 JS-40V와 여기에 Tax기능을 넣은 JS-40TS, 그리고 최근 모던한 색상으로 리뉴얼한 JS-40B 순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이전 모델은 단종시키는 수순이라 새로운 라인업이 아니라 동일한 라인상에서 리뉴얼하는 것이라 보는 것이 정확하겠지요. 제 기억에는 약 3년 마다 한 번씩 신제품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JS-40시리즈의 제품은 카시오 계산기 중 Heavy Duty 라인으로 분류되는데, 전문적인 영역에서 충분히 쓰일 수 있는 내구성을 지녔음을 암시하지요. 실제로 고장났다는 사례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강사들도 이 계산기를 소개하면서, 다소 비싼 것 같아도 아마 합격 후에도 사용하게 될 것이라 자신하기도 하고요. 키감도 우수해서 도무지 다른 제품을 생각할 수 없게 만듭니다.

 

[JS-40TS 소개 : 카시오 공식 홈페이지]

 

[MS-20NC 소개 : 카시오 공식 홈페이지]

 

  서론은 이쯤 하고, 오늘 받아본 MS-20NC를 소개하겠습니다.

  12자리를 지원하며, 컴팩트한 크기에 다양한 색상이 출시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는 가로 10cm, 세로 15cm정도라 손바닥에 쏙 들어옵니다. 키감은 저가형 제품답게 그다지 좋은 편은 못되고 키의 소재 역시 JS-40시리즈에 비해 다소 저렴하고 광택이 없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녀석 역시 전체적으로는 쉽게 고장나지 않을 것 같은 든든함을 주네요.

  특징이라면 MR버튼과 MC버튼이 하나로 구현되어 한 번 누르면 MR, 그 상태에서 다시 한 번 누르면 MC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또한 숫자 삭제(백스페이스) 키가 좌측에 있는 것도 새로운 점이네요. 그리고 GT 기능과 소수점이하 절사와 관련된 스위치가 없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GT는 조금 아쉽군요.

  그 외에는 당연하겠지만, 일반적인 계산기의 역할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가끔 책상에서 공부목적 이외에 계산기를 사용하게 될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휴대폰이나 PC의 계산기 어플리케이션은 속도도 늦고 기능적으로 부족하여 아쉽던 차라 책상에 두고 실용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만 JS-40TS에 너무 길들여져 있어서 수험목적으로 사용할 엄두는 나지 않네요. 심미적인 부분도 충족하는 생활용품으로서 책상 위에 놓기 충분한 녀석인 것 같습니다. 그럼 사진 보여드릴게요.

 

 

 

 

 

 

 

 

 

 

 

 

 

 

 

 

 

 



멍교수
다락방 2016. 4. 13. 15:30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