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3 5월경에 공개하나?








  삼성이 오늘 오전 10시경부터 갤럭시S2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안드로이드 4.0)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국내의 유수 커뮤니티와 카페에서는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한 문의와 후기가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는데요.


  이 와중에 지난 3월 초에 해프닝으로 끝났던 갤럭시S3의 출시설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관련 기사를 볼 수 없고 현재까지는 매일경제에서 단독으로 보도하고 있네요.


  기사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오는 5월이나 6월경 런던에서 '갤럭시S3 언팩(Unpack) 행사'를 열어 갤럭시S3와 함께 3D 모바일 게임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만 해도 오늘이다 내일이다 언론과 유저들끼리 루머만 키워 오다 오늘에서야 이루어졌고, 갤럭시 시리즈는 물론 아이폰 역시 출시 시기에 대한 루머가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번에 매일경제에서 단독으로 보도한 5월경 공개설 역시 루머로 끝날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만 하겠죠. 하지만 왠지 이번 기사가 주목되는 이유는 내용이 구체적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명과 삼성전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나름대로 현실적이라고 보입니다. 또한 갤럭시S2가 지난 2011년 3월에 출시되었다는 사실과 근래 모바일기기 제조사의 제품주기를 고려해 볼 때 현실적인 시기이기도 합니다.


  물론 기사 내용대로 5~6월경 제품을 공개하더라도 시판에 들어가기까지 시차가 발생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더욱 수긍할 만 합니다. 이 스케쥴 대로라면 빨라야 7~8월경에 출시되지 않을까 싶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주목받는 제품들은 출시시기에 대한 루머로 시끄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 기사대로 될지는 아무도 지켜볼 수밖에 없겠지요. 만약 현재까지는 이 기사의 내용이 맞다 하더라도 새로운 변수가 나타나 삼성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말란 법도 없구요.


  그래서 저는 제가 아무리 기다리는 제품이라도 제조사가 직접 언론에 공개할 때까지 그런가보다 하고 있는게 차라리 편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 또한 그러실테지요.


  어쨌거나 갤럭시S2도 그랬지만 S3 역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사실만큼은 부인하지 못하겠습니다.


ㅇ기사보기 : [단독] 삼성, 갤럭시S3·3D게임 5월 동시 공개



멍교수
디지털/모바일 2012. 3. 14. 09:12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