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7 1세대 vs 2세대 스펙비교 및 벤치마크 리뷰(아난드텍)






(사진 출처 : http://www.anandtech.com)





  요즘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핫키워드라면 바로 넥서스7 2세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제 생각이지만요ㅋㅋ 해외에서 인기몰이를 해서 32GB 모델은 품절사태가 발생하고 있고, 국내에서도 어제와 오늘 이틀간의 예판이 모두 매진되었으니 관심이 꽤나 뜨거운 것 같은데요.


  기존에 넥서스7 1세대를 가지고 계셨던 분들, 혹은 새로이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먼저 궁금해 하실만한 것은 다름아닌 스펙일겁니다. 마침 아난드텍에서 넥서스7 2세대를 리뷰하면서 1세대와 잘 비교해놓은 표가 있어서 옮겨 싣습니다.



(출처 : http://anandtech.com/show/7231/the-nexus-7-2013-review/)



1. 크기

  약간 길어진 대신, 파지감을 위해 폭이 좁아졌습니다. 그리고 얇아졌습니다!


2. 액정

  크기는 같으나 해상도가 훨씬 향상되었습니다. 일반작업은 물론 동영상, E북, 웹서핑 시에 발군일 것 같네요.


3. 무게

  340g -> 290g(WiFi)으로 훨씬 가벼워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CPU

  스냅드레곤 600기반의 CPU가 다운클럭된 제품이라 일반적인 S4 Pro에 비해 좀 더 뛰어납니다.


5. RAM

  1기가에서 2기가로 늘어났군요. 확실히 요즘 대세는 2기가입니다.


6. 배터리

  용량이 약간 줄어들었으나 리뷰를 보면 효율이 향상되었다고 하는군요.


7. 카메라

  1세대에는 전면카메라만 있었으나 드디어!! 500만화소 후면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SNS를 하시는 분들께는 금상첨화겠지요.



  전체적으로 더욱 강력하고, 가볍고, 선명해진 뉴넥서스7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무엇보다도 해상도인데요. 7"에 FHD 해상도를 탑재하여 ppi가 300이 넘습니다. 더구나 리뷰에서 언급하기를, 밝기가 매우 밝고 색 정확도도 최고수준이라고 하는군요.





그럼 이제 리뷰를 보실까요. 아난드텍에서 넥서스7 2세대를 경쟁제품과 비교/벤치마킹하여 작성한 리뷰가 있습니다.



제가 간단히 요약해 보았습니다. 상세한 도표나 경쟁모델과의 비교, 벤치값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http://anandtech.com/show/7231/the-nexus-7-2013-review/)



1. 디스플레이

선명함과 색상의 정확도가 지금껏 본 넥서스 중 킹왕짱, 완전 밝고 명암비도 최고임!! 유일한 불만은 사이즈.


2. 배터리

구글과 아수스가 전력소모 감소를 위해 쥐어짠듯. 1세대에 비해 대기전력 소모가 절반.

웹서핑 시간은 테스트 기기 중 최고, 동영상 재생은 아패4 다음(뉴넥7 다음이 아패미니)

완충은 약 3.5시간


3. CPU

스냅600 베이스, 스로틀링이 최소화 되어 거의 항상 최고속도(1.5Ghz)로 동작

고로 미국판 SGS4와의 속도차가 생각했던 것만큼 크지는 않음


4. GPU

CPU 성능이 비교모델들 중 중간정도 수준인데 비해 GPU 성능은 동급최강.

(넥서스 중 최고인 동시에 유사사이즈 태블릿 중 최고)


5. Wi-Fi / GPS

5Ghz 굿 / 퀄컴 GNSS 지원


6. 카메라

최고수준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도 않고, 그럭저럭 쓸만한 수준


7. 총평

정말 좋다! 지금껏 테스트한 안드 태블릿 중 단연 킹. 만듬새 굿 액정 짱 속도 빨라.

특히 색상 정확도 면에서 테스트했던 안드탭 중에서 최고다!! 아패 레티나와도 견줄만 함

다만 작은게 여전히 아쉽다. 근데... 이 가격?





확실히 전작 넥서스7도 훌륭한 제품이었지만, 당시엔 안드로이드 태블릿 보급을 위해 저렴한 제품을 양산하려는 컨셉이었다면 이번에는 단순히 저렴한 컨셉보다는 완성도 높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보여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이라고 보여집니다.





멍교수
디지털/모바일 2013. 8. 27. 16:00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